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 언택트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 성료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12-22 10:48 KRD7
#영남이공대학교 #유학생 한마음 축제 #대구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격려

NSP통신-지난 21일 영남이공대학교 국제대학 고강호 학장이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지난 21일 영남이공대학교 국제대학 고강호 학장이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21일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를 영남이공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와플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개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국제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해 자국에 가지 못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축제를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한 유학생 53팀 중 예선을 통과한 18팀이 노래와 춤, 악기 연주 등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G03-8236672469

이날 축제에는 중국, 베트남, 네팔, 잠비아, 캐나다 등 세계에서 온 외국인 학생 400여명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으며,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 댓글 추첨과 재학생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제공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국제대학 고강호 학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들지만 특히 낯선 한국생활에 더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이번 축제가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입학할 때의 목표를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업에 매진해 원하는 꿈을 이루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전국 1위에 8년 연속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