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박하용)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10일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온라인 평생학습 추진성과 공유회’ 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계획된 평생학습 통합 종강 및 성과 공유회가 아닌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 각 과정 대표 학습자 및 강사 등 소규모의 인원만 참여하여 사전녹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생학습동아리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공유회는 2020년 추진된 마을평생학습사업과 국비사업으로 진행된 30+미래학교의 성과로 이루어졌다.
특히 30+미래학교의 구미를 보다, 구미를 쓰다, 구미를 그리다 각 3개 분야의 시민참여 인문기록물 출간을 기념해 강사, 학습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평생학습을 알리는 세레모니로 마무리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내년도 평생학습재지정평가를 대비하여 시민중심 다채로운 평생학습을 추진하였다”며, “특히 시민이 만들어 낸 인문기록서는 구미의 브랜드로 시민에게 공유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는 오는 23일 구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