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충남도, '소셜벤처기업 발굴·육성' 지원제도 운영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0-11-16 16:50 KRD7
#충남도 #양승조 #소셜벤처 #소상공인 #판로개척
NSP통신-▲충남도가 소셜벤처 육성과 소상공인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도)
▲충남도가 소셜벤처 육성과 소상공인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도)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충남도(지사 양승조)가 소셜벤처기업 육성과 소상공인 판로 개척을 위해 도내 공공·금융기관 및 민관 기업과 힘을 모은다.

양승조 지사는 16일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최재훈 백패커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셜벤처 육성과 소상공인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5개 기관이 소셜벤처기업을 입체적으로 지원,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핵심이다.

G03-8236672469

도는 이번 협약에 따라 소셜벤처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게 된다.

기술보증기금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셜벤처 (예비)창업자에 대한 기술금융을 보증하고 임팩트 투자 추천과 창업프로그램 선정을 우대하며 하나은행은 이와 관련 대출금리 우대 및 금융 지원을 맡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유니콘기업에 선정된 백패커는 현재 운영 중인 사이트 내 입점 희망기업에 대한 심사를 우대, 지원한다.

양승조 지사는 “소셜벤처 창업자의 체계적인 육성·지원과 예비 유니콘기업과 연계한 판로 개척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균형발전에 일조할 것”이라며 “공공·금융기관, 민간기업이 힘을 모아 소셜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소득증대의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