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문화관광공사, 뉴노멀 시대... 글로벌 관광 ‘경북’ 홍보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11-05 12:52 KRD7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 #뉴노멀 시대 글로벌 경북 관광 홍보 #론니플래닛 게제

경북 관광, 세계 배낭여행자 바이블... ‘론리플래닛’ 게제

NSP통신-경북문화관광공사 세계적인 여행 매체인 론리플래닛 경북 관광 홍보 캡쳐.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 세계적인 여행 매체인 ‘론리플래닛’ 경북 관광 홍보 캡쳐.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뉴노멀 시대에 적합한 글로벌 여행지, 경북’을 세계적인 여행 매체에 게제 해 홍보하고 있다.

이는 세계적인 여행 매체인‘론리플래닛’이 뉴노멀 시대 여행트랜드에 맞춘 청정ㆍ자연ㆍ아웃도어의 테마로 경북 청송과 영양을 소개했다.

청송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주왕산국립공원, 백석탄 계곡, 주산지와 세계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의 개최장소인 얼음골, 국제슬로시티로 지정된 덕천 한옥마을이 소개됐고 영양은 국제밤하늘보호공원 등이 실렸다.

G03-8236672469

이어 이번 달에는 전통과 로컬리티를 테마로 성주와 군위의 매력을 글로벌 관광객 시장에 알렸다.

성주는 유교문화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한개민속마을, 600년 전통의 사우당고택, ‘정견모주’의 신화가 전해 내려오는 가야산국립공원 등을 소개했다.

군위는 성공한 개간촌인 군위 화산마을,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화본역의 매력을 설명하고 있다.

‘론리플래닛’월평균 1700만 건 이상의 접속수에 125만명의 뉴스레터 구독자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여행 전문 매체다.

‘세계 배낭여행자의 바이블’로 불리는 ‘론리플래닛’, 이 여행 매체의 컨텐츠는 전문 여행작가들이 세계 각지의 새로운 여행지를 직접 발굴ㆍ취재ㆍ소개하는 만큼 여행 정보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다.

김성조 사장은“ 여행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가져온 뉴노멀 시대는 경북 관광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전 세계에 알리는데 기회이다”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여행트랜드를 통해 경북이 글로벌 여행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새로운 여행트랜드 창출에 노력하겠다”라 전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