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청도군, ‘청소년 마음성장학교’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10-06 12:15 KRD7
#청도군 #청소년마음성장학교 #청도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도군보건소 #청도중학교
NSP통신-청도군보건소가 지난 5일 청도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청도중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성장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도군)
청도군보건소가 지난 5일 청도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청도중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성장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도군)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청도군보건소는 지난 5일 청도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청도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성장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향상·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학년별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1학년(80명)들은 마음성장학교 퀴즈대회를 가졌다.

G03-8236672469

퀴즈대회에서는 정신건강과 관련된 50문항의 문제가 출제돼 최후 1인으로 1학년 4반 김민경 학생이 선정됐다.

2∼3학년(130명)을 대상으로는 ‘괜찮니? 우체통!’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캠페인 부스에 마련된 우체통에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이나 미래의 꿈과 관련된 문구를 카드에 작성해 상징적 의미를 부여한 뒤 메시지를 넣었다.

사후관리를 위해 우체통에 넣은 문구를 청도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확인해 혹시 부정적인 의미나 자살 암시 등의 메시지 발견 시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학생들을 선별해 지지하고 전문적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직원들을 대상으로는 청소년 자해행동에 대한 이해 및 자살문제에 대한 개입 전략과 청소년기의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를 적극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승율 군수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살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