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케미칼, LED 교통표지판 지원으로 ‘스쿨존’ 안전확보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7-22 13:55 KRD7
#포스코케미칼(003670)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태양광 LED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 #안전시설물

포항제철지곡초와 문덕초 스쿨존에 LED 교통표지판 설치

NSP통신-포스코케미칼이 22일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에서 LED 교통안전표지판 지원식을 가졌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이 22일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에서 LED 교통안전표지판 지원식을 가졌다. (포스코케미칼)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케미칼(사장 민경준)이 스쿨존 내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을 설치해 어린이 안전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포스코케미칼(003670)은 22일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에서 최현식 기업시민사무국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학교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LED 교통안전표지판 지원식을 가졌다.

포스코케미칼은 포항제철지곡초와 문덕초 인근 스쿨존 10개소에 태양광 LED 안전표지판을 설치했다.

G03-8236672469

포스코케미칼의 LED안전표지판 지원은 안전 시설물 개선 등을 통해 어린이를 비롯한 시민이 안심하고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안전체계를 구축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기업시민 실천 차원이다.

포스코케미칼이 지원한 안전표지판은 태양광 발광다이오드(LED) 방식으로 야간이나 우천 등 기상여건이 좋지 않을 때에도 눈에 쉽게 보일 수 있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이차전지를 이용해 전기 연결이 필요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유지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

포스코케미칼은 또 이날 저학년 학생 2300명에게 안전 형광 우산을 전달하고 임직원들이 통학로 일대에서 안전지도 캠페인을 펼치는 등 주변 운전자들과 학생들의 교통안전 지원과 인식 제고에도 함께 나섰다.

포항제철지곡초 안전부장 최지훈 교사는 “학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다방면의 체계 구축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며, “포스코케미칼의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통학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통안전지도 봉사활동에 참여한 포스코케미칼 장인철 씨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 어린이보호구역 사고 소식을 들을 때마다 안타까웠다”며 “이렇게 안전한 어린이보호구역을 만들기 위한 지원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기업시민 실천에 앞장서 협력사와 지역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운영해 안전문화와 체계 확산에 힘쓰고, 임직원 전원이 참여하는 1%나눔기금 운영으로 지역 청소년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