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가 3일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의회 소식을 전하는 ‘화성으로’ 유투브 첫 방송을 시작했다.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참여MC 5명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화성시의회 유튜브 방송 ‘화성으로(화성議路)’는 ‘화성시의회가 가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시민 참여와 소통을 위해 화성시의회 의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3일 업로드된 첫 영상은 21명의 시의원들의 유튜브 개국 축하 메시지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닦기 캠페인 등의 내용을 담아냈으며 유튜브 검색창에서 ‘화성시의회’ 또는 ‘화성으로’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박경아 화성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은 “시의회의 다양한 활동 외에 시민의 민원해결 코너, 시의원들의 약속이행 등에 관한 이색 코너 등을 제작해 시민과의 교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참여MC L씨는 “시의회의 시민 대변인이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각오를 다졌으며 또 다른 시민참여MC P씨는 “그동안 시의회가 하는 일에 모르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본인부터 시의회의 역할과 활동에 관심을 가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