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3일 시정연수원 가와지볍씨 홀에서 시정주민참여위원과 관계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시정주민참여위원회 2019년 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갈등 조정 TF 운영현황, 3개 분과위원회 및 5개 주민참여단의 활동상황, 2020년 예산반영 정책제안 심의 내용 공유와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고양시 주민참여조례 전부개정을 위한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또 2020년 예산반영을 위한 정책제안은 ▲고양시 민주시민교육의 안착을 위한 사업(고양시의 시민성 향상을 위한 컨퍼런스) ▲동 메이트 프로젝트 추진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장항습지 환경생태 보전 활동 ▲‘삶을 기록한다’(인생노트) 보급사업 ▲고양시 어린이놀이터 정보사이트 운영(우리동네 재미난 놀이터) 총 5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한편 시정주민참여위원회는 고양시 주민참여 조례를 근거로 2012년 출범해 시정 전반에 걸쳐 정책을 연구·조사해 현재까지 총 126건의 정책을 제안했고 지역 내 갈등 조정을 위한 TF를 구성해 시의 주요 현안에 대한 실태 파악 및 현장 방문 등을 통해 갈등 조정을 위해 힘쓰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