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6급 팀장급 이상 공무원 청렴도 평가 실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6-17 17:48 KRD7
#경주시 #6급 이상 공무원 청렴도 평가 #주낙영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시정 신뢰회복 원연... 강력한 청렴 정책 펼쳐

NSP통신-지난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청렴 콘서트. (경주시)
지난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청렴 콘서트.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가 클린 경주를 실현하기 위해 6급 팀장급 이상 공무원 청렴도를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주낙영 경주시장의 신년 언론간담회에서 시정 신뢰회복을 위한 고강도 청렴 종합 대책의 일환이다.

경주시 소속 전 직원이 참여해 시의 전반적인 청렴문화와 업무청렴도를 진단해 내부청렴도를 개선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추진한다.

G03-8236672469

시는 오는 19일부터 28까지 온라인, 메일, 스마트폰을 활용한 설문조사를 통해 조직진단과 개인별 직무청렴도를 측정하며 7월 중순 정확하고 객관적인 분석으로 진단결과보고서가 작성된다.

이 결과를 토대로 청렴문화와 업무청렴 분야의 부패 위험요인에 대해서는 법령·제도 개선 등 부패 최소화 방안 자료로 활용된다.

이에 따라 시는 청렴도가 낮은 공무원에게는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취약분야 자율관리토록 유도할 방침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올해를 시정 신뢰회복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여러 가지 고강도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청렴도조사를 통해 경주시 공직사회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아 클린 경주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공무원 부패 비리 신고용 시장직통 ‘청렴CALL’과 국민권익위 주관 ‘청렴컨설팅’을 추진 중에 있다.

지난 6월 11일에는 공무원과 공사용역관련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청렴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