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의회, 시민안전 활동단체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4-02 12:00 KRD7
#성남시의회 #자율방재단 #자율방범협의회 #의용소방대 #시민안전
NSP통신-1일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조정식 행정교육체육위원장(중앙)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각종 사고와 재난 현장, 범죄 예방을 위해 봉사하는 성남시 시민안전 활동단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1일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조정식 행정교육체육위원장(중앙)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각종 사고와 재난 현장, 범죄 예방을 위해 봉사하는 성남시 시민안전 활동단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성남시의회는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조정식) 주관으로 1일 오후 2시에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각종 사고와 재난 현장, 범죄 예방을 위해 봉사하는 자율방재단, 자율방범협의회, 의용소방대 등의 활동 지원을 위해 ‘성남시 시민안전 활동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문석 시의장은 “자신의 생업을 유지해가면서 헌법에 보장된 국가가 책임져야 하는 일들인 이웃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에 더욱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지역사회를 수호한다는 자부심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일념으로 열정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정식 위원장과 강상태 부의장, 남용삼 윤리특별위원장, 박은미 간사, 박광순, 박경희, 임정미 의원 등이 함께한 가운데 참석자들은 의회와의 만남이 이뤄진 데 대해 반갑고 뜻깊게 생각했다.

NSP통신-1일 성남시의회 5 층 회의실에서 조정식 행정교육체육위원장(앞줄 오른쪽 네번째)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각종 사고와 재난 현장, 범죄 예방을 위해 봉사하는 성남시 시민안전 활동단체 간담회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1일 성남시의회 5 층 회의실에서 조정식 행정교육체육위원장(앞줄 오른쪽 네번째)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각종 사고와 재난 현장, 범죄 예방을 위해 봉사하는 성남시 시민안전 활동단체 간담회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자율방재단은 중앙에서 바뀐 복장을 갖출 수 있도록 피복 지원이 필요했고 의용소방대는 지난해 조례의 제정으로 지원근거를 갖추게 됐지만 워크숍 비용이 삭감된 것을 아쉬워했으며 자비를 들여 제작중인 심폐소생술 교육 홍보물 제작비용 등의 지원도 절실해 보였다.

G03-8236672469

자율방범대 단원들은 연간 240일 정도의 많은 날을 할애해 봉사하는 만큼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진심어린 격려가 필요하다고 했으며 보조금 집행 후 정산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음을 솔직하게 털어 놓았다.

조정식 행정교육체육위원장은 “봉사하면서 느낀 어려움을 함께 의논하는 시간이야말로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도록 의회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협치와 거버넌스의 시스템을 구축해 예산도 반영하고 좋은 정책도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다음 간담회를 기약했다.

NSP통신/NSP TV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