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문화관광공사, 구미 도리사 경북 템플스테이 상호 교류회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4-01 13:28 KRD7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 #테마형 템플스테이

경북 테마형 템플스테이, 사찰별 특화된 프로그램 적극 지원

NSP통신-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지난 27일 경북지역 템플스테이 지도법사와 실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구미 도리사에서 테마형 템플스테이 활성화와 상호 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지난 27일 경북지역 템플스테이 지도법사와 실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구미 도리사에서 테마형 템플스테이 활성화와 상호 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7일 경북지역 템플스테이 지도법사와 실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구미 도리사에서 테마형 템플스테이 활성화와 상호 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상북도와 공사는 경북도내 템플스테이 지원 대상 사찰의 지도법사스님을 비롯한 실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가해 템플스테이 운영방안, 활성화를 위해 논의했다.

2019년도 공사 사업계획 설명과 각 사찰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례공유, 템플스테이 지원방안 등의 실무적인 논의를 통해 원활한 사업운영방안을 모색했다.

G03-8236672469

한편 공사에서는‘내고장 바로알기’의 일환으로 도내 템플스테이 사찰 체험과 인근 관광자원을 연계하고 소울스테이 사업과 공동 협력 방안을 강구하는 등 경북 힐링 상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도내 11개 시ㆍ군 14개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인 경주 불국사, 골굴사, 기림사, 구미 도리사, 김천 직지사, 봉화 축서사, 성주 자비선사, 심원사, 안동 봉정사, 예천 용문사, 영덕 장육사, 영천 은해사, 의성 고운사, 포항 보경사에 대해 각 사찰별 특화된 테마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18년에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경북지역 템플스테이 운영에 따른 성과를 인정받아‘지역네트워크 활성화’부분 특별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체험 콘텐츠인 템플스테이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을 기점으로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되어 OECD에서 선정한‘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우수 문화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성조 공사사장은“경북 테마형 템플스테이는 경북을 대표하는 차별화된 문화관광상품으로 공사에서 적극적인 육성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이를 통해 경북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힐링과 마음의 여유를 선물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