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팡스카이↑·썸에이지↓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의성군은 지난 22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단체와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의성군 노인복지관장, 경북장애인 종합복지관 의성 분관장, 의성군 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회장, 밀알 노인복지센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는 관내 주민에게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고 맞춤형 봉사활동을 통한 체감도 높은 보건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방문건강관리와 치매 조기검진, 암 예방 홍보, 정신건강증진, 심‧뇌혈관질환예방홍보, 금연홍보 등 각종 보건업무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군은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와 함께 소외계층 주민에게는 말벗과 우울증, 자살예방, 급식 봉사, 이·미용, 목욕 도우미 등 주민의 건강 파수꾼 역할과 지역주민의 자가건강 관리 능력을 올리고 의료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활동할 것이다.
신복련 의성군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가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여 행복한 의성 만들기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