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울원전본부, 외자 적기조달 위해 ‘공급사 초청’ 설명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1-25 18:19 KRD7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 #외자 적기조달 #구매 프로세스
NSP통신- (한울원자력본부)
(한울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는 지난 24일 발전소 정비용 외자 적기조달을 위해 외자 공급사 10개 업체를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 초청받은 공급사들은 그동안 개선된 구매 프로세스 및 적기조달 체계를 시범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한수원은 지난해 전사적으로 정비용 자재구매 업무를 정비부서에서 구매부서로 이관한 정비-엔지니어링 기능조정이 이루어졌다.

G03-8236672469

이에 한울본부는 구매 프로세스 국제표준 모델인 미국 NEI AP-908 프로세스를 벤치마킹하고, 원자력 품목에 대한 품질을 확보하고 자재를 적기에 조달하기 위해 한울2발전소 정비용 외자 적기조달 프로세스 시범운영을 계획해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기존 프로세스를 면밀하게 검토해 각종 지침서를 작성하고 구매자재 관리 툴을 최적화하는 등 적기조달 체계를 구축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사각지대를 점검 및 개선하고 있다.

더불어 자재 공급사들이 겪는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한 달 동안 한울본부 구매기술팀이 주요 공급사들을 직접 방문해 의견을 나누며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왔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업체 관계자는“이 자리에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울본부 자재 적기조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공급·조달 방안을 개선하기 위해 소통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