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온(ON)마을리더-퍼실리테이티브 리더’ 북부지역 수료식을 11일 남양주 다산행정복지센터에서 열었다.
수료식을 통해 교육대상자였던 경기도 북부지역 주민자치위원 및 통반장, 입주자 대표, 활동가 등 44명이 ‘온(ON)마을리더’로 배출됐다.
‘온(ON)마을리더-퍼실리테이티브 리더’ 북부지역 과정은 민주적 의사 결정을 돕는 ‘퍼실리테이티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7일, 9일, 11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수업은 ▲마을공동체와 민주주의를 다루며 리더에게 필요한 퍼실리테이션 ▲퍼실리테이션의 기술 및 회의 설계 방법 및 민주적 의사결정 방법 실습 ▲실제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갈등 해결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이라는 도정 슬로건에 발맞춰 현재 시행 중인 보편적 시민교육이라는 그릇에 개방성과 확장성 그리고 다양성을 담아낼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