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동대 이원동 졸업생, ‘2018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1-10 17:11 KRD7
#한동대학교 #이원동 #대한민국 인재상 #포항시

거버넌스, 도시재생, 국제정치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NSP통신-이원동 한동대 졸업생 (한동대학교)
이원동 한동대 졸업생 (한동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UIL(US & International Law)과 국제지역학을 전공한 이원동(법학부 07학번) 졸업생이 최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인재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찾아 탁월한 성취를 이뤘거나, 타인을 배려하고 재능을 나눔으로써 그 가치를 빛낸 대한민국 인재에게 준다.

이원동 졸업생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거버넌스, 도시재생, 국제정치 분야에 기여한 공적으로 대한민국 인재상을 받았다.

G03-8236672469

또 이원동 졸업생은 글로벌 이슈들에 대한 창의적 대응책을 모색하기 위해 참가했던 대학생 모의유엔대회에서 영어 부문 외교통상부 장관상을 받았으며, 유엔 한국협회 청년대표로도 활동하는 등 학부 때부터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또한 졸업 후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국내외 도시재생 사례 및 지역 자산 공유 방안 등을 연구했다.

한동대를 수석으로 졸업한 이원동 졸업생은 서울대학교에서 정치학 석사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한미교육위원단 풀브라이트(Fulbright) 장학생으로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대학원의 국제정치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이원동 졸업생은 “매우 부끄럽고 사실 ‘인재’라는 단어가 저랑 잘 어울리지 않지만 그래도 저의 진솔한 이야기와 가치관, 무엇보다 주어진 제약 가운데서 최선을 다하고자 했던 태도를 높이 사주신 게 아닌가 생각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