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백석동 온수배관 파열사고 피해자 심리 지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12-06 14:46 KRD7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백석동 #온수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4일 발생한 백석동 온수배관 파열사고 피해자 심리 지원에 나선다.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백석동 온수배관 파열사고와 관련해 재난심리지원 대응 팀을 구성하고 피해자 심리안정을 위한 재난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방안을 논의하고 재난으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재난·사고 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심리적 충격을 받을 경우 ▲극심한 피로감과 신체적 탈진▲과다한 스트레스와 죄책감 ▲식사와 수면의 어려움 ▲괴로움으로 인한 과도한 술, 담배 및 약물 사용 ▲불안하고 화가 나는 등 스스로 통제 할 수 없는 감정 등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G03-8236672469

고양시 관계자는 “사고 후에 겪는 감정과 변화는 이상한 것이 아니라 당연한 반응일 수 있으며 가족, 친구, 지인들과 연락을 주고받는 게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된다”며 “이야기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언제든지 센터로 도움을 요청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따라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고양시 백석동 온수배관 파열 사고로 인해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거나 전문 상담을 원하는 경우에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 관련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NSP통신- (고양시)
(고양시)

한편 한국지역난방공사의 고양시 백석동 온수배관 파열 사고로 1명 사망, 1명 중상, 40명 부상 등 총 4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