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낙영 경주시장, 화랑마을 ‘명사 초청 강연’ 특강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12-04 13:50 KRD7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청년포럼 특강 #경주화랑마을

경주 청년, 7번째 사랑방 좌담회 가져

NSP통신-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3일 화랑마을에서 경주청년포럼이 주관하는 명사 초청 강연에서 경주 발전을 위한 청년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3일 화랑마을에서 경주청년포럼이 주관하는 ‘명사 초청 강연’에서 ‘경주 발전을 위한 청년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3일 화랑마을에서 경주청년포럼이 주관하는 ‘명사 초청 강연’에서 ‘경주 발전을 위한 청년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날 주 시장은 경주청년포럼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청년의 역할과 사회적 자본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강연에서 주 시장은 “경주가 인근 도시에 비해 고령층 비율이 높고 청년 취업률과 시민의 사회활동과 정치 참여 비율은 낮은 편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청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경제 위기와 산적한 경주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의 높은 사회 참여의식과 함께 이웃과 더불어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자본의 역량을 높여야 한다” 강조했다.

아울러 “공직 사회와 청년, 시민 등 모든 구성원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비전을 공유하고 신뢰관계를 형성할 때 경주의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강연을 마친 후에는 주낙영 시장의 소통분야 공약인 사랑방 좌담회가 이어졌다.

7회 차를 맞은 이 날 사랑방 좌담회에서 청년들은 경주를 대표하는 음식 발굴, 관광지 주변 쓰레기통 비치, 시민의 의사를 개진할 수 있는 온라인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주제의 대화와 토론이 이어졌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