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 성동시장, 정을 나누는 한마음 축제 열려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10-15 15:29 KRD7
#경주시 #성동시장 한마음 대회

원도심 도시재생, 경주읍성 복원... 전통시장 활성화 기대

NSP통신-지난 14일 성동시장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제8회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을 축제를 열고 있다. (경주시)
지난 14일 성동시장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제8회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을 축제를 열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에서는 지난 14일 성동시장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8회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성동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실시한 이날 축제 개막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의장, 박서규 성동새마을금고이사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시민과 관광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축제는 각종 먹거리 장터 운영과 성동시장 풍물패 공연, 인기가수공연, 시민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늦게까지 축제를 즐기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G03-8236672469

1971년 설립된 경주 성동시장은 시가지 중심에 위치하고 있고 폐백과 제수 음식, 한식뷔페, 문어와 우엉김밥 등 먹거리로도 유명하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농수산물을 도·소매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인정이 넘쳐나는 전통시장이다.

박기섭 경주 성동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을 아껴주고 이용해 주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상인 모두가 감사와 보답의 한마음으로 더욱더 친절을 베풀어, 신뢰할 수 있는 시장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한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주차타워를 비롯한 현대화사업으로 고객의 접근 편의성이 크게 늘었으며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경주읍성 복원 등 역점사업이 마무리되면 더욱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성동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