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 덕평·매송 휴게소 내 ‘안전캠페인’ 실시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09-20 13:26 KRD7
#덕평 #매송휴게소 #안전캠페인 #귀성객 #추석명절

홍보부스에서 안전·감염병 예방 수칙 정보 안내

NSP통신-우리가족안전스티커 실물사진. (경기도)
우리가족안전스티커 실물사진.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가 추석명절을 맞아 오는 22일과 23일 2일간 덕평 자연 휴게소와 매송휴게소를 찾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

‘새로운 경기, 가족이 안전한 경기도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캠페인에는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생활 속 안전수칙과 감염병 예방 수칙을 담았다.

캠페인은 휴게소에 마련된 홍보부스에서 진행되며 소화기 사용법,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와 지진·화재시 대피방법, 올바른 손 씻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하면 좋을 다양한 안전예방수칙 정보를 만날 수 있다.

G03-8236672469

또 안전 운전을 위한 간단한 건강체크와 심폐소생술 배우기, 안전수칙 스티커 만들기 등의 체험이벤트로 귀성객들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안전수칙 스티커는 외출 전 꼭 챙겨야 할 안전수칙, 가정 내 소화기 사용법 같은 안전정보가 적힌 자석스티커로 가족사진을 붙일 수 있어 우리 가족만의 안전스티커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손자, 손녀의 모습이 담긴 안전스티커를 고향에 계신 부모님 댁 현관에 부착하면 가족의 추억과 안전의식을 공유할 수 있는 매개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도의 설명이다.

도는 캠페인 현장에서 우리가족 안전스티커 부착 인증샷을 개인 SNS에 올리도록 안내해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을 유도할 방침이다.

곽윤석 경기도 소통기획관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명절에 가족의 정뿐만 아니라 생활 속 안전의식을 함께 나눴으면 하는 마음에 추석 안전안심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캠페인을 통해 가족이 함께 주변을 돌아보고 안전의 중요성에 관해 얘기해 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