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시민의 장 2개 분야 선정 확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9-08 14:08 KRD7
#군산시 #시민의 장 #최홍묵 회장 #김태완 위원장 #군산시민의날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시의 발전과 명예를 높이는데 공헌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군산시 시민의 장'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을 열고 2개 분야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는 문화예술체육장에 최홍묵 군산시농구협회장과 경제산업근로장에 김태완 세아베스틸 노조위원장이다.

올해는 공익봉사애향장과 효열장 분야는 수상자가 배출되지 않았다.

G03-8236672469

문화예술체육장에 선발된 최홍묵 씨는 평생체육인으로 10년간 농구 선수생활, 29년간의 지도자 생활로 후진 양성에 노력했다. 현재도 9년째 군산시농구협회장, 8년째 경기단체협의회장으로 재임 중이며 지칠 줄 모르는 열정과 올곧은 성품으로 군산시 체육발전에 기여한 노고를 인정 받아 선발됐다.

경제산업근로장에 선발된 김태완 씨는 세아베스틸 노조위원장으로 노사화합, 사원의 복리증진, 근로조건 개선, 인권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적극적인 지역 내 사회 공헌 활동 등의 공을 인정 받아 시민의 장으로 선정됐다.

군산시 관계자는 “최홍묵 씨와 김태완 씨의 시민의 장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수상자가 배출되지 않은 분야의 후보자도 모두 훌륭한 분들이지만 공적이 비슷하고 후보자 간의 경쟁이 치열해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명했다.

한편 군산시는 다음 달 1일 '제56주년 군산시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민의 장을 시상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