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태환 경기도의원, 유아교육 현안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8-28 16:47 KRD7
#장태환의원 #경기도의회 #유아교육현안 #간담회 #의왕상담소
NSP통신-27일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장태환 경기도의원(가운데)이 의왕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유치원 원장들과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7일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장태환 경기도의원(가운데)이 의왕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유치원 원장들과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27일 장태환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사립유치원의 고충과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왕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외 유치원 원장 3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출산율 감소에 따른 유아교육 정책의 제고 필요성, 교원 처우개선, 방과후과정반 교사 처우개선,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시설 설치 등과 관련해 주요현안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견을 나눴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맞춰 유아교육 정책도 수정이 돼야할 뿐만 아니라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각 원별로 2개 반 이상의 종일반을 운영하고 있으나 교사의 처우 개선비는 사립유치원의 경우 1명의 종일반 교사 인건비만 지급되고 있어 운영에 어려움을 호소했다.

G03-8236672469

이에 장태환 도의원은 “사립유치원의 현안문제를 더욱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공청회를 추진하는데 힘쓸 것”이라며 “유아교육 발전에 계속적인 관심을 갖고 교육시설운영 및 교사들의 고충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