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야놀자, 도시재생 뉴딜사업 투자협약 체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7-23 17:34 KRD7
#군산시 #야놀자 #도시재생 뉴딜사업 #복합레저 #숙박시설
NSP통신-강임준 군산시장(사진 오른쪽)이 이수진 야놀자 대표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사진 오른쪽)이 이수진 야놀자 대표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와 손잡고 도시재생사업에 나선다.

군산시는 23일 야놀자와 중앙동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금암동 한화부지 일대에 약 150억원 규모의 복합레저 숙박시설 건설을 위한‘민자유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체류형 숙박시설 부족과 침체된 지역경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앙동 전통시장 일대에 체류형 숙박시설을 조성, 관광 콘텐츠 연계 사업을 통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G03-8236672469

시는 수십 년째 방치된 한화건설 부지(구 우풍화학)와 운행이 중지된 군산 화물선과 같은 폐 선로 등이 륭물로 남아 있는 이곳에 관광객들을 유입시키기 위해 도시재생 뉴딜시범사업에 공모, 지난해 12월 최종 선정된 바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한국선급 리모델링을 통한 동선 연계거점 조성 △한화부지 숙박시설 및 도시쉼터 조성 △째보선창 역사관 조성 △폐철도 보행공원 조성 △수협창고 도시재생어울림 플랫폼 조성 등이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이번 사업은 야놀자가 지방자치단체와 처음 협업하는 사례로, 놀이문화의 질적 개선과 공간 혁신을 위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야놀자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해 군산시의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현 정부의 역점과제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첫 민간투자를 추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1년부터 220여 건의 중・소형숙박업소를 직접 설계하고 시공해 온 야놀자는 누적매출 1500억원을 달성하며 공간 디자인・시공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 지난해 7월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서점 겸 복합문화공간인 ‘YES24 F1963점’을 탄생시키며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