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민선7기 행복안성프로젝트 기획위 위촉식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7-09 15:49 KRD7
#안성시 #우석제 #행복안성프로젝트 #기획위원회 #바우덕이

우석제 안성시장, “시민 섬기는 시정 펼칠 터”

NSP통신-안성맞춤아트홀에서 열린 행복안성프로젝트 기획위원회 회의.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열린 행복안성프로젝트 기획위원회 회의.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우석제)가 추진한 민선7기 정책비전 로드맵 마련을 위한 행복안성프로젝트 기획위원회 위촉식이 안성맞춤 아트홀 2층에서 열렸다.

이 기획위원회는 지난 달 18일부터 2주간 운영된 인수위원회에서 마련한 보고서 초안을 토대로 민선7기 변화된 시정과 공약실천 로드맵을 마련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또 한시적 정책비전 TF 자문단으로 오는 31일까지 약 1개월간 운영된다.

G03-8236672469

위원회의 구성원은 양승환 위원장을 비롯해 인수위에서 활동했던 위원들과 대학교수, 공무원 등이 모여 정책비전 마련에 참여한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이날 위촉식에 참석해 외부전문가를 비롯해 공무원들 2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회의 주요역할은 ▲안성시조직·기능 및 예산현황에 대한 개선안 도출 ▲안성시가 진행 중인 정책에 대한 문제점 도출과 대안제시 ▲안성시 정책기조 설정 ▲주요정책 선정과 실행을 위한 중장기계획 수립 ▲중요 공약실천 로드맵 구상 ▲인수위원회 정책보고서 완료 등이다.

양승환 기획위원장은 “이 위원회는 안성을 지금보다 더 나은 안성을 만들기 위해 민선7기 새로운 정책비전과 정책방향을 연구하고 논의해 미래지향적 정책 로드맵을 제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오는 31일까지 민선7기 정책보고서를 완료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우석제시장은 “안성은 매년 인구가 정체되고 있고 시민들은 먹고 살기가 더 어려워졌다. 이는 안성시가 그 동안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은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행정환경의 변화가 절실히 요구된다. 민선7기는 시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안성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섬기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