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지난 반세기 함께한 포항시민을 위한 '감사 콘서트' 열어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4-12 16:53 KRD7
#POSCO(005490) #포항시 #감사콘서트 #가수 김범수 #가수 바다

포항시민, 지역인사 등 5천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포항체육관에서 개최...가수 김범수, 바다, 걸그룹 러블리즈 등 인기가수 열창과 앵콜 이어져

NSP통신- (포스코)
(포스코)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는 12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창립 50주년을 맞아 포항시민 감사콘서트 ‘동행+(플러스)’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3시와 7시 30분 두 차례 열린 감사콘서트 ‘동행+(플러스)’는 그동안 포스코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포항시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7일 포항시가 준비한 ‘동행’ 콘서트에 대한 화답으로 추진됐다.

행사는 온라인 응모를 통해 당첨된 관람객들을 비롯해 포스코 자매마을 주민, 지역 사회단체 등 5천여 명의 포항시민들이 발디딜 틈 없이 찾아 공연을 즐겼다.

G03-8236672469

행사를 주관한 포스코 측에서는 오인환 사장, 오형수 포항제철소장 등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지역 기관 단체에서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의 내·외빈들이 찾아 시민들과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시간을 보냈다.

공연에 앞서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반세기 포스코와 포항이 함께 협력하며 동행해 왔듯이 앞으로 100년도 동반자로서 지속 성장하고 미래가치를 함께 공유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오인환 포스코 사장은 “포항시민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이 없었다면 포스코의 대역사를 이룰 수 없었다”며 “지난 50년의 성취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사랑을 바탕으로 백년을 함께 동행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개그맨 정성한 씨의 사회로 진행된 공연에서는 인기가수들의 열창과 앵콜 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은 발라드 황제로 꼽히는 김범수,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바다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을 비롯해 8인조 인기 걸그룹 러블리즈, '팬텀싱어'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팝페라 듀오’와 트로트 가수로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강자민 등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포항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포항시민 김태형(45)씨는 “포항 영일만에서 출발한 포스코가 한국을 대표하고 세계적인 철강기업으로 성장한 것에 대해 포항시민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포스코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50주년을 넘어 100년 기업으로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한편, 포스코는 포항체육관 로비에서 포항시와 포스코의 50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념사진 110점을 전시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