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 청년홍보위원회 워크숍 열려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1-29 17:03 KRD7
#경주시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

제3차 OWHC 아태지역 총회, 사진공모전, 특별전시 등 맹활약 기대

NSP통신-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OWHC-AP)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경주 황룡원에서 제8기 청년홍보위원회(Contents Creator) 워크샵숍을 가지고 있다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OWHC-AP)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경주 황룡원에서 ‘제8기 청년홍보위원회(Contents Creator) 워크샵숍을 가지고 있다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OWHC-AP)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경주 황룡원에서 ‘제8기 청년홍보위원회(Contents Creator) 워크샵숍을 가졌다.

이는 세계유산도시들의 이야기를 세상으로 전달하는 청년홍보위원회의 제7기 활동보고와 해단식을 가지고 제8기 발대식과 홍보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제8기 청년홍보위원은 청년홍보위원회의 영문 명칭인 ‘Contents Creator’에 맞게 문화유산 관련 분야 전공자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갖춘 청년 인재들로 구성되었다.

G03-8236672469

올해부터는 기존 카드뉴스 제작 등 SNS를 통해 세계유산도시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아‧태지역사무처 활동을 홍보해 오던 역할에서 나아가 보다 다양한 콘텐츠로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위크숍에서는 청년홍보위원들 각자가 가진 강점과 콘텐츠 기획안을 발표하고, 스스로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가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학술 연구, 영상제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세계유산과 도시, 그리고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아이디어 회의가 밤늦도록 진행되었다.

지난해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올해 중국 쑤저우에서 열리는 제3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 총회를 비롯해 세계유산도시 사진공모전과 특별 전시, 청소년 어깨동무캠프 등에서 청년홍보위원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이병원 왕경사업본부장은 “청년들의 에너지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세계유산도시의 가치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는 5월 세계유산 사진전과 10월 중국 쑤저우에서 열리는 제3차 아태지역총회 홍보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