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자연학습공원에 설치하는 집와이어(zip-wire)에 대한 명칭(네이밍)을 공모한다.
오는 3월 설치 예정인 집와이어는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동산에 세워진 41m 타워에서 레일바이크 매표소까지 350m 하강하는 3개 라인으로 구성된다.
시속 80km의 최고 속도에서 느끼는 아찔한 스릴과 함께 발 아래로 펼치는 왕송호수와 자연학습공원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사업의 공모기간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지역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단 응모는 1인(단체) 1건으로 한정하고 국내·외 사용 중인 명칭과 중복 및 표절은 제외한다.
응모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시청 공원산림과(의왕시 왕송못동로 307, 자연학습공원 관리사무소 2층)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 팩스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주요 심사기준은 상징성, 독창성을 비롯해 기억하고 발음하기 쉬운 명칭을 선정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에는 최우수 1명 30만원, 우수 1명 20만원, 장려 1명 10만원의 시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이만재 공원산림과장은 “공모에 참신하고 개성 있는 명칭들이 많이 공모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시청 공원산림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