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문화재단, 모범약국 옆 두 번째 빨간집 사진展 개최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7-12-07 13:51 KRD7
#수원문화재단 #사창가 #창녀 #프로젝트 #빨간집
NSP통신-모범약국 옆 두번째 빨간집 사진. (수원문화재단)
모범약국 옆 두번째 빨간집 사진. (수원문화재단)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흥식)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수원미술전시관에서 2017 프로젝트 스페이스Ⅱ 전시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모범약국 두 번째 빨간집 사진展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수원시미술전시관의 프로젝트 스페이스Ⅱ는 공모를 통해 수원에서 활동하는 신진 작가의 실험적이며 창의적인 전시를 지원사업이다.

선정 된 김용선 작가의 모범약국 옆 두 번째 빨간집 사진展은 다른 지원 작품들과 상대적으로사창가라는 파격적인 주제를 통해 실험성이 강한 전시로 평가 받았다.

G03-8236672469

작가가 직접 사창가에서 살며 보고 듣고 격은 것을 가감 없이 보여주고자 하는 이번 전시는 수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지만 바로 쳐다보지 못하는 비밀스런 공간의 일상과 사물을 사진을 통해 담아냈다.

전시장에 다양한 크기의 사진 배치를 통해 관객의 관람거리를 의도적으로 복잡하게 만들어 사창가의 기능적 특성만 집중하기 보다는 좀 더 많은 이해관계가 얽히는 공간으로 관객의 인식을 유도한다.

김용선 작가는 “사창가는 사회적으로 공론화되는 장소이지만 때로는 자극적인 장소로 저마다 환상을 가지고 있는 공간이다”며 “이번 전시는 사창가의 모습을 담고 있지만 파편적인 이미지들이 조합된 전시가 될 것이며 최대한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시를 통해 수원시의 화두 중 하나인 사창가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전시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전시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미술전시관 미술전시팀에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