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립 한밭대, 대학 홍보사진 공모전 우수작 전시회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7-12-04 15:12 KRD7
#국립대 #한밭대 #홍보사진 #공모전
NSP통신-▲국립 한밭대, 대학 홍보사진 공모전 우수작 전시 (한밭대)
▲국립 한밭대, 대학 홍보사진 공모전 우수작 전시 (한밭대)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홍보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작품을 선정해 12월 말까지 국제교류관 로비에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한밭대 달력 등에 홍보용 이미지로 활용할 다양한 사진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10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약 3주간에 걸쳐 이뤄졌다.

‘대학의 위상 제고 및 대학이미지가 적절하게 어우러진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참신한 사진’을 주제로 한밭대 재학생, 교직원, 동문을 비롯해 지역민 전체를 대상으로 했으며 총 46점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상징성, 활용성, 창의성이 우수한 작품 9점을 선정해 시상했다.

G03-8236672469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에 ‘설경’을 출품한 마성환 씨(한밭대 직원), 우수상은 ‘한밭대 벚꽃길’의 이효재 학생(창의융합학과 1학년)이 차지했으며 수상작 중에는 한밭대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표현한 작품들이 있어서 눈길을 끌었다.

이병수 씨(중구 부사동)는 한밭대 가온분수광장의 야경을 담은 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 씨는 “공모전 소식을 듣고 한밭대의 야경을 담은 작품을 출품했는데 이렇게 수상까지 하게 돼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 앞으로도 이 공모전처럼 지역주민이 한밭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한밭대는 국제교류관 1층 로비에 이번 홍보사진 공모전 수상작과 올 해 보도자료 사진 중 선별한 15점 등 총 30점의 사진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진화 기획과장은 “이번 공모전과 전시회는 우리 대학에 대한 대학 구성원들과 지역사회의 관심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하고 “전시중인 작품들 모두 다양한 시각과 폭넓은 관심이 담겨진 작품인 만큼 향후 ‘2018년 한밭대 달력’ 등 대학 홍보용 이미지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