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승원 더민주 대표, 도시농업 활성화 대책 마련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7-10-30 15:19 KRD7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도시농업활성화 #정책지원 #광명도시농업축제

광명 도시농업 축제 참가, 지원 및 대책마련 약속해

NSP통신-28일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개최된 광명 도시농업 축제에서 박승원 더민주 대표가 풍년 벼베기 체험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8일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개최된 광명 도시농업 축제에서 박승원 더민주 대표가 풍년 벼베기 체험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박승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지난 28일 경기 광명시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열린 2017 광명 도시농업 축제에 참가해 도시농업인들을 격려하고 도시농업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차원의 지원 및 대책마련을 약속했다.

‘도심 속 자연과 농업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열린 축제는 박승원 농정해양위 소속 대표가 도시농업 활성화 차원에서 경기도 지원을 이끌어 내 성공적인 개최에 큰 일조를 했다.

축제는 난타와 가수 문희옥의 축하공연으로 시작 됐으며 광명시와 사단법인 농가주부모임 광명시지부가 도시농업 홍보·전시, 우리 농산물 먹거리 시음·시식, 친환경 만들기, 우리 농산물 장터 등 30여 개의 체험·전시 부스 등을 운영해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G03-8236672469

또한 풍년 벼베기 체험, 500인분 분량의 비빔밥 퍼포먼스, 텃밭 분양권 추첨 등 이색 체험 행사들도 함께 열렸다.

NSP통신-28일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개최된 광명 도시농업 축제에서 박승원 더민주 대표가 500인분 분량의 비빔밥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28일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개최된 광명 도시농업 축제에서 박승원 더민주 대표가 500인분 분량의 비빔밥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박승원 대표의원은 “도시농업 축제를 통해 광명시 소비자와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민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광명시 농촌 지역과 도시지역을 하나로 연결하고 먹거리를 통해 하나가 됨으로써 광명시 먹거리 공동체가 탄생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 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도시농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의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한편 축제가 열린 밤일주말농장은 350여 개의 텃밭 외에 토끼, 닭, 공작새, 물고기, 야생화, 국화 등 다양한 동·식물을 볼 수 있어 시민들에게 도심 속에 작은 농촌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