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남부경찰청, 음주음전 제로 ‘주차 Out’ 추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9-13 13:57 KRD7
#경기남부경찰청 #음주운전제로 #주차Out #음주운전단속 #연말

24시간 장소를 불문한 집중적, 반복적 음주단속 연말까지 실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청장 이기창)에서는 추석연휴 및 가을철 행락객이 증가해 음주운전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음주운전 사망사고 특별경보를 발령하고 올 연말까지 가용경력을 총동원해 음주음전 제로를 위한 ‘주차 Out’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차 Out 계획이란 술취한 차량을 도로에서 축출(Out) 시키기 위해서 24시간 시간·장소를 불문하고 집중적이고 반복적인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아침 출근시간대에는 전일 음주후 술이 덜깬 상태에서 운전하는 숙취운전에 대해 주요 간선도로 합류전 목지점, 공단·회사 등 밀집지역 도로에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G03-8236672469

이어 점심시간대에는 식사와 함께하는 반주운전에 대해 식당가, 먹자골목, 골프연습장 주변 도로에서 장소를 수시로 변경하며 짧게 단속하는 스팟 이동식 방법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아울러 저녁 및 심야시간대에는 회식 등 술자리후 만취운전에 대해 주요도로 목지점, 유흥가 주변도로, 고속도로 TG 진·출입로 등에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위와같이 주차 Out으로 단속될 경우에는 음주 수치에 따라 최고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는 동시에 면허정지 또는 면허취소의 행정처분까지 이뤄져 엄청난 불이익을 받게 된다.

특히 3회 이상 상습 음주운전자에 대해서는 구속하는 것을 원칙으로 수사를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음주운전 차량에 동승한 사람도 음주운전 방조 행위 여부를 철저하게 수사해 방조행위가 들어날 경우 입건토록 하는 등 음주운전에 대해 강력하게 처벌할 예정이다.

경기남부청 관계자는 “살인행위에 준하는 음주운전을 뿌리뽑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도민 스스로 음주운전을 심각한 범죄행위로 인식하고 음주 후에는 절대로 운전대를 잡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주차 Out 계획을 내실있게 추진해 경기남부에서 음주운전을 반드시 아웃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