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HDC현대산업개발·GS건설↓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군은 지역주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주민에 의한 자율통제를 통해 건전한 재정운영에 기여토록 하기 위해 2016회계연도 지방재정운용 결과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했다.
2016회계연도 결산결과를 토대로 공개되는 이번 재정공시는 울릉군의 살림규모, 재정여건, 부채 등 10개 분류 63개의 세부항목으로 이루어진 공통공시와 핵심 지역숙원사업으로 분류되는 특수공시 10건(저동공영주차시설 확충공사, 수토문화나라 조성사업 등)이 있다.
울릉군의 살림규모는 2058억원으로 전년대비 52억원이 증가하였고, 지방세 및 세외수입은 173억원으로 주민 1인당 지방세 부담액은 37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울릉군은 앞으로도 내실 있고 효율적인 건전재정운영으로 군에서 추진하는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 주민들에게 적극 공개해 행정의 투명성 확보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울릉군이 공시한 재정공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울릉군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재정세금 지방재정공시 메뉴를 통해 누구나 열람 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