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동해안발전본부 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확정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6-12 19:04 KRD7
#경상북도 #동해안발전본부 #포항시 #경북도

신축을 위한 본격적인 설계 착수, 완공 후 조속 이전

NSP통신-동해안발전본부 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조감도) (경상북도)
동해안발전본부 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조감도)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포항시로 이전이 예정된 경상북도 동해안발전본부 청사신축 설계공모 당선작을 결정했다.

경북도는 지난 8일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청사건립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열어, 토담건축사사무소와 동우이앤씨건축사사무소가 공동 제출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최종 확정했다.

당선작은 지하 1층, 지상 3층, 건축연면적 9115㎡의 청사를 제안했고, 배치․공간․경관 등을 고려해 짜임새 있는 동선계획과 미래 지향적인 수직적 입면을 잘 나타낸 것으로 평가받았다.

G03-8236672469

당선자는‘설계용역 계약권’을 부여받아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하게 되며, 우수작은 3천만원의 공모 비용을 보상받게 된다.

당선작의 설계 개념은‘성장의 씨앗’으로 씨앗은 무한한 성장을 의미한다. 경북 동해안을 넘어 환동해권 중심지역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경북도 해양 정책과도 연결된다.

김경원 동해안발전본부장은 “지난해 8월 말 건립예정지가 ‘포항시 북구 흥해읍 이인리’로 결정된 이후 타당성조사,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 행정절차 이행, 설계공모 등 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다”며, “동해안발전본부가 빠른 시일 내 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