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청노동조합, 나눔문화 확산 아름다운 세상 만든다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4-26 16:39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

노조사무실내 ‘사랑 나눔가게’ 운영, 수익금 전액 이웃돕기 사용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5일 우병윤 경제부지사, 고우현 도의회 부의장 등 많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조사무실내 ‘사랑 나눔가게’를 마련해 현판식을 가지고 운영에 들어갔다.

노조가 직접 운영하게 될 ‘사랑 나눔가게’는 도청 직원들로부터 개인이 보관중인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 물건을 기증받은 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수익금 전액은 연말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노조에서는 지난 4월초 직원들로부터 다양한 물건을 기증받고 있으며 옷, 건강기구, 주방용품, 책 등 나눔가게는 벌써부터 사랑이 넘쳐나고 있다.

G03-8236672469

노조에서는 나눔가게 활성화를 위해 연말 기증왕 선발, 자원봉사 인센티브 부여 등 더 많은 동참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 6일 청년기부왕 박철상 씨가 도청에서 기부철학 강연후 노조로부터 기부 홍보대사로 위촉받기도 해 이번 사랑 나눔가게는 더욱 의미를 띠고 있다.

손현규 노조위원장은 “자원재활용과 이웃사랑실천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뿐 아니라,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노동조합이 지속적으로 앞장서 나가겠다”며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