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진군, ‘사의재’민간 관리위탁자 공모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12-19 11:27 KRD7
#강진군 #강진군 사의재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 간···강진읍 동부권 활성화 중심지 기대

NSP통신-강진군 사의재. (강진군)
강진군 사의재.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이 다산 정약용 선생이 1801년 강진에 유배돼 처음 묵었던 주막집 ‘사의재’를 운영할 민간관리 위탁자를 공개 모집한다.

강진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라인 공매 시스템 온비드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 동안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 입찰을 진행한다.

입찰 참가자격은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로서 관리위탁 조건에 동의하고 사의재를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는 자로 제한하고 있다.

G03-8236672469

위탁사항은 바깥채(동문매반가)를 일반음식점으로 사용수익허가하고 주막채, 사의재, 화장실, 연못, 초정, 정원 등은 관리시설로 규정된다.

모든 위탁시설의 관리운영비, 인건비, 공공요금 등 일체의 경비를 수탁자가 부담하고 해당 시설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입은 수탁자의 수입으로 하는 형태다.

운영을 위한 그릇, 냉장고, 테이블 등 집기비품과 인테리어는 수탁자가 준비해야 한다.

입찰결과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온비드 나의 입찰결과’ 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면 계약체결을 통해 3년 간 민간 관리위탁자로 운영하게 된다.

사의재 민간 관리위탁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조하거나 문화관광과 관광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원 강진 군수는 “사의재는 다산이 처음 강진에 유배왔을 때 다산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정성껏 보살펴준 주모의 정(情)과 다산의 정신이 살아 있는 곳으로 강진읍 동부권 활성화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잘 운영할 위탁자를 찾고 있다”며 “최고 적임자가 위탁 운영해 강진의 대표적 관광지로 명성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관광객들이 사의재에 머물러 갈 수 있도록 사의재 한옥체험관을 인근에 조성했으며 다산 생활체험관 건립, 저잣거리 조성, 오는 2018년 다산청렴수련원 이전을 통해 강진읍 동부권을 더욱 활성화할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