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어름산이 줄타기 공연 등, 분당서울대병원서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6-12-04 11:11 KRD2
#어름산이 #줄타기공연 #분당서울대병원 #환자들 행복과치유 기원 일환 #전상훈 원장

환자들 '행복과 치유 '기원 등 일환 …참가자 웃음 선사

NSP통신-지난 2일 경기 분당 서울대병원 1층 로비에서 열린 어름산이 줄타기공연 및 한복퍼포먼스 행사 (분당서울대병원 제공)
지난 2일 경기 분당 서울대병원 1층 로비에서 열린 '어름산이 줄타기공연 및 한복퍼포먼스 행사 (분당서울대병원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환자들의 '행복과 치유'를 기원하기 위한 어름산이 줄타기 공연 및 한복퍼포먼스 행사가 지난 2일 경기 분당 서울대병원 1층 로비에서 개최했다.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전상훈)에 따르면 병원 문화프로젝트의 하나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성악가 차승희 소프라노의 공연과 치유를 염원하는 안무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김민중 어름산이(줄 위에서 노래도 부르고 재담을 주고받으며 여러가지의 재주를 부리는 사람)의 곡예와 재담이 이어졌다.

이어 다채로운 음악공연과 일반 시니어 모델팀, 안무팀의 손 한복디자이너 미니 한복패션쇼가 어우러지며 전 출연진과 500여 명의 참가자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마당’ 공연이 펼쳐졌다.

G03-8236672469

이번 줄타기 공연은 병원을 찾는 고객과 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과 병원 교직원 모두가 ‘행복과 치유로 가는 길’을 상징하는 의미로 진행됐다.

또 어름산이가 선보인 특유의 재담과 아슬아슬한 곡예는 참가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전상훈 병원장은 “우리의 멋과 소리, 놀이가 모두 어우러진 이번 문화공연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뿐만 아니라, 예술과 문화를 즐기기 위해 찾아온 관람객 모두에게 기분 좋은 휴식과 치유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분당서울대병원은 환자와 고객 병원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 문화예술 융성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8월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생산하는 로운(대표 황현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