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덕군, 임산부를 위한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8-24 17:49 KRD7
#영덕군

매달 셋째주 화요일, 특수제작 이동버스에서 정기검사 및 진료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산부인과 병의원이 없는 의료취약지역 임산부들의 산전건강관리를 위해 운영하는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통해 지난 2009년 10월 첫 진료 시작 이래 올해 8월말까지 총 82회 2460명의 임산부에게 산전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사업은 산부인과가 없거나 의료 접근도가 낮은 의료취약지역 임산부에게 이동 정기검진을 통한 산전관리 서비스를 제공, 임산부의 불편과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임산부와 태아 건강 체계적 관리로 안심하고 임신 및 출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의료 전문성 및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안동의료원과 협약을 맺어 위탁운영하며 임산부가 쾌적하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분위기에서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버스에 진료실과 X선 흉부촬영기, 초음파진단기, 심전도기 등 최신의료장비를 갖추고 산전 기본검사, 주수별 선택검사 및 정기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G03-8236672469

산부인과전문의,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 6명의이동산부인과 팀은 매달 1회 셋째주 화요일에 걸쳐 이동진료를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소 관내 산부인과가 없어 인근 포항에 진료를 받으러 가야 하는 임산부들에게 시간적,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드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양질 서비스를 제공하여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영덕군 보건소는 인구 증가를 위한 출산 장려정책의 일환으로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면 엽산제와 철분제, 출산육아용품 대여, 임부초음파 무료 검진쿠폰 등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