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목포항구축제 성공 주역 ‘음식부스’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6-08-08 12:19 KRD7
#목포 #목포항구축제

깔끔하고 맛깔스런 음식문화 축제 경쟁력

NSP통신-목포항구축제 음식부스 (목포시)
목포항구축제 음식부스 (목포시)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항구축제가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축제 성공의 주역으로 음식부스가 꼽히고 있다.

축제기간동안 깨끗이 정돈된 음식부스에서는 목포를 비롯한 남도의 맛과 향이 고스란히 담긴 맛깔스런 음식으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축제 주최측에서는 축제를 준비하면서 음식부스 운영자들에게 위생과 가격서비스를 강조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G03-8236672469

또 항구도시 목포가 지닌 경쟁력인 음식문화를 관광객들에게 보여주면서 목포 음식이 갖고 있는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으로 이어지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요즘 관광은 미식관광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먹을거리를 즐기는 것이 트랜드다”며 “축제에서도 먹을거리가 성패의 중요한 요인인 가운데 이번 목포항구축제 기간 동안 운영됐던 음식 부스도 축제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평했다.

그는 이어 “축제장에 깔끔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조성하고 위생모, 위생복 착용 등 철저한 사전 교육과 함께 축제기간 동안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에 상주하며 현장 점검을 실시해 단 한건의 식중독 사고도 발생하지 않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목포는 예향(藝鄕)과 미향(味鄕)의 도시다. 앞으로도 항구도시인 목포만의 특색있는 먹을거리를 개발하고, 먹을거리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