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진군, 가족친화적 지역사회 환경 조성 탄력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6-16 15:35 KRD7
#강진군

‘지역단위 가족친화환경 확산’ 사업 선정···영유아 독서지원 중 4개 프로그램 운영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은 ‘2016년 지역단위 가족친화 환경 확산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추진하게 되는 이번 사업은 군 도서관 3층에서 4개의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 영유아 독서지원을 위한 ‘엄마랑 아가랑 함께하면‘통’해요’ 는 아동과 가족간 상호작용을 통한 긍정적인 자아 형성을 도모하게 된다.

G03-8236672469

‘나눔인형(발도르프인형)만들기’프로그램은 자연친화적 헝겊 인형놀이로 유아의 사회지능 발달을 지원한다.

다문화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대리엄마 역할 및 육아정보 나눔을 위한 ‘참새방앗간’을 운영해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안정정착을 돕는다.

장난감 놀이를 통한 전인발달지원 및 육아용품 나눔을 위한‘장난감 등 육아용품 벼룩시장’을 운영해 경제적 부담을 감소하고 서로 나누어 쓰고 바꾸어 쓰는 나눔문화 확산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마다 9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 전문 강사진과 강진위스타트글로벌아동센터의 협조로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해 여성과 아동 등 모두가 살기좋은 가족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여성이 가장 살기 좋은 여성친화적인 가족친화 도시 조성에 발빠르게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선두주자로서 앞장서고 있어 의미를 더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가족친화적 지역사회 환경 조성에 관과 민이 함께해 지역밀착형 서비스가 골고루 주민들에게 돌아가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