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광군, 머물고 싶은 친근한 민원실 조성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6-06-01 15:06 KRD7
#영광군
NSP통신- (영광군)
(영광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영광군이 민원실을 새롭게 단장해 민원인을 맞이한다.

쾌적한 환경을 위해 민원실 입구에 장기간 방치돼 있던 화분을 활용해 뱅갈고무, 홍죽, 카피라 등의 식물을 곳곳에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친환경적 분위기로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원실 입구에 게시돼 있던 민원처리 흐름도를 보완해 창구마다 업무별로 업무처리 흐름도를 부착해 민원인이 업무 진행상황을 예상할 수 있도록 처리절차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민원행정 안내 게시판을 설치해 민원후견인제도, 사전심사청구제도, 원스톱서비스 목록 등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원시책 정보를 민원인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민원행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초부터 운영하고 있는 민원전문상담원은 민원실의 5개 담당이 요일별로 순번제로 민원안내를 전담하는 제도로 행정경험이 풍부한 담당급 공무원이 입구에서부터 민원인을 전담 안내 및 상담까지 진행해 군민들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안내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한 OK 민원센터는 혈압, 당뇨 측정기 등의 기본적인 건강측정기구는 물론이고 최근 체지방 측정기까지 구비해 민원안내는 물론이고 민원인들의 건강체크와 상담 기능까지 갖추어 어르신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꼭 민원처리를 위한 목적이 아니라도 건강체크를 위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계절별로 건강차, 한방차 등도 제공하고 있어 군민들의 소통의 장소로도 활용돼 군민의견 수렴의 창구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작년 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해 민원실 입구에 수유실을 설치했으니 영유아 동반 민원인은 수유실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