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세계 유일 고분(古墳) 콘서트 ‘봉황대 뮤직스퀘어’ 막 올라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5-13 16:32 KRD7
#경주시 #봉황대 뮤직스퀘어 #고분(古墳)

오는 9월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클래식, 대중음악 등 다양한 콘서트 열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경주를 대표하고 세계 유일의 고분(古墳) 문화콘텐츠인 ‘2016 봉황대 뮤직스퀘어’가 13일 오후 8시 30분 시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에 봉황대 고분 앞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경주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시작으로 린나이팝스 오케스트라의 ‘사랑은 생명의 꽃’ 등 다채로운 연주와 걸그룹 써니데이즈의 재기발랄한 댄스곡으로 이어져 맨발의 디바 이은미의 ‘어떤 그리움’, ‘가슴이 뛴다’ 등 주옥같은 명곡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봉황대 뮤직스퀘어는 지난 2011년부터 동궁과 월지에서 뮤지컬, 사물놀이, 서커스, 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져 지금은 명실 공히 경주의 대표공연으로 자리매김 했다.

NSP통신-봉황대 뮤직스퀘어 개막 공연 (경주시)
봉황대 뮤직스퀘어 개막 공연 (경주시)

경주시는 봉황대의 아름다운 배경을 주무대로 오는 9월까지 매주 금요일 테마를 선정해 국악, 클래식, 대중음악, 시민참여 공연 등 다양한 장르로 폭넓게 기획해 시민과 관광객, 최고의 뮤지션이 함께 즐기는 고품격 음악공연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G03-8236672469

최양식 경주시장은 “고품격 아티스트들이 총 출동해 다양한 예술장르를 시연으로 화려한 경주의 밤을 아름다운 선율로 수놓을 고분 속 유명콘서트에 가족, 연인, 관광객들이 많이 참가해 색다른 장르를 마음껏 음미하고 잊을 수 없는 추억과 낭만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0일에는 락의 전설이 들려주는 거침없는 샤우팅 ‘김종서 미니 콘서트’가, 27일에는 무용 국수호, 줄타기 권원태 등 대한민국 최고의 명인명창들의 공연인 ‘굿GOOD 보러가자’가 준비되어 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