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도, 군전역자 취·창업 지원 MOU체결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3-18 16:11 KRD7
#전라북도 #전북 #창업지원
NSP통신- (NSP 통신)
(NSP 통신)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라북도 취·창업을 지원하는 대표 기관들이 18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도내 군부대 전역자들을 위한 취·창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기업청 전북지방중소기업청, 전주고용센터, 전북경제통상진흥원, 효성 등 9개 기관은 ‘단결! 창업훈련 협업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이프로젝트는 전역을 앞둔 전북출신 장교 및 부사관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적응 및 창업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창업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창업 훈련프로그램, 도입지원, 성숙지원 등 모두 3단계의 과정으로 이뤄지며 CAD, 3D 프린터 기술습득과 창업전문가의 멘토링 지원 등 원광대학교와 협업기관들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또한 취업을 원하는 전역자들에게는 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과 전주고용센터에서 단계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담기업인 효성과 연계해 고용디딤돌과 사회맞춤형학과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한다.

이형규 정무부지사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이번 사업이 전국으로 퍼지는 마중물 역할을 해 국가안보에만 헌신해 온 군 전역자들이 또 다시 창업으로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막강 창업전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