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진군, ‘강진만 생태하천조성사업’ 가속도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3-09 10:49 KRD7
#강진군 #익산국토관리청 #강진만 생태하천조성사업

하대성 익산국토관리청장 강진 방문, 소통과 협업 추진···군, 탐진강 생태탐방로 보행교 설치 등 건의

NSP통신-강진원 강진군수(사진 오른쪽)가 지난 8일 강진을 방문한 하대성 익산국토관리청장과 대화하고 있다. (강진군)
강진원 강진군수(사진 오른쪽)가 지난 8일 강진을 방문한 하대성 익산국토관리청장과 대화하고 있다.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이 강진만 생태하천조성사업에 속도를 낸다.

강진원 강지군수는 지난 8일 강진을 방문한 하대성 익산국토관리청장을 면담하고 강진만 생태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강진군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생태계를 가지고 있는 강진만을 개발·보존해 장기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G03-8236672469

강진원 군수는 이 날 군의 주요 현안사업인 갈대축제와 강진만 생태조성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생명의 보고인 탐진강 하구의 갈대숲과 습지보전을 통한 관광자원 활성화와 친수형 하천공간이 조성될 수 있는 탐진강 생태탐방로인 보행교 설치를 적극 건의했다.

하대성 청장은 탐진강 하구 등 강진만 생태공원 사업현장을 직접 둘러본 후 탐방로 설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앞으로도 강진군 현안사항에 대해 적극 협업하는 등 공동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청은 현재 국도23호선 선형개량공사 및 탐진강 군동지구 하천환경정비사업 등을 강진군 일원에서 진행 중이며, 지난 1월 8일 강진원 군수는 하대성 익산청장을 면담해 군의 주요 현안 사업과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