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대 총선

허대만 예비후보, 동아시아 자치단체 경기대회 창설 제안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2-18 16:32 KRD7
#허대만 #포항 #동아시아자치단체경기대회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허대만 예비후보는 18일 네 번째 지역공감 시리즈로 '동아시아 자치단체 경기대회' 창설과 '제1회 대회 포항유치'를 제안했다.

주요내용은 환동해 중심도시를 지향하는 포항이 동아시아 자치단체 경기대회를 제안하고 최초대회를 유치함으로써 동북아 자치단체의 전문가, 공무원뿐 아니라 민간차원의 체육, 문화교류를 선도하고 자치단체 주민들에게 포항을 소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포항 상대동에 위치한 체육시설을 활용해 가능한 종목부터 시작한다는 계획으로 이 경우 정부지원으로 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체육시설 개보수가 가능해져 향후 상시적인 전국대회 개최 기반이 마련되고 이를 통해 국제관광상품 및 코스개발과 지역상권 활성화라는 부수적 효과도 발생할 것을 예상했다.

G03-8236672469

허 예비후보의 이번 제안 배경에는 나진-하산 프로젝트,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추진 등 동북아 자치단체 사이의 경제적 교류 확대 추세에 발맞춰 사람과 기술, 자본이 있는 동북아 자치단체간 정부 차원의 정치 군사적 갈등을 벗어난 실질적 교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비롯됐다.

더불어 포항에 사무국을 둔 동북아 자치단체연합(NEAR)의 전문가, 행정기관 교류에만 머물고 있는 역할을 확대한다면 해당 제안을 실천해 나갈 수 있다고 내다봤기 때문이다.

허 예비후보는 “동북아 자치단체 경기대회 개최로 동북아에서 포항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동북아 평화교류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해당 지역 경제공동체의 단초를 마련해 새로운 경제적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