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백화점, 맛보고 즐기는 ‘펀(fun)’한 이벤트 선보여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6-30 12:17 KRD7
#롯데백화점 #럭키박스 #정기세일 #계절밥상 #디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세일 첫날인 26일 ‘럭키박스’ 626개 동원해 1시간만에 매진... 여름세일 ‘화장품 판촉 행사’에 다양한 ‘펀’ 마케팅 도입

NSP통신-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세일 첫날인 지난 26일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세일 첫날인 지난 26일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백화점 업계가 ‘펀(Fun)’ 마케팅으로 즐거움을 제공하는 등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6일 여름세일 첫 날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진행했던 ‘럭키박스’ 행사에서는 준비한 물량인 총 626개가 불과 1시간만에 매진됐다.

‘럭키박스’는 상품이 들어간 상자를 통째로 구입해 상자 속에는 무엇이 들어가 있는지 모르는 호기심을 공략하는 이벤트.

G03-8236672469

뿐만 아니라, 유명 먹거리를 일정 인원만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였다.

백화점 관계자는 한식뷔페 브랜드 ‘계절밥상’의 경우, 지난 25일 정식오픈 하루 전에 주요 고정고객들에게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는데 초청된 50여명 외에 추가 문의하는 사람들로 전화가 빗발쳤다고 전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 같이 흥미와 체험을 추구하는 판촉 활동은 웬만한 가격할인 행사보다 집객효과가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단순히 지갑을 여는 것보다 상품을 구입하면서 즐거움까지 얻어간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일석이조라는 것.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여름세일을 맞아 진행하는 화장품 판촉행사에 다양한 ‘펀’ 마케팅을 선보인다.

우선 화장품 브랜드 ‘숨’ 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1층 후문에서 방문객들에게 ‘수분길’을 체험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빙고게임도 선보여 1, 2, 3등에게 각각 젤크림, 여행용 5종, 여행용3종과 생수를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에 1층 본매장의 ‘빌리프’ 와 ‘비오템’ 은 매장에 방문만 하면 경품 행사에 참여해 각종 감사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랑콤’, ‘디올’도 메이크업쇼를 펼쳐 방문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조두형 영업총괄팀장은 “이제는 가격을 할인하는 일상적인 행사로는 고객들을 모으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이와 반대로, 좀 더 재밌고 남들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행사라면 고객들은 평소보다 더 적극적으로 소비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