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의회, 학교 밖 청소년 의 보호 및 지원을 위한 간담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05-08 22:57 KRD7
#군산시의회 #학교밖 청소년 보호 #행정복지위원회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8일 군산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학교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군산시의회에서 직접 주관해 실시하는 행사로 청소년 업무와 관련된 기관·단체를 초청해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다양하고 심도있는 각종 의견 제시로 학교 밖 청소년의 보호와 교육 및 자립 등의 지원에 필요한 대책마련을 위해 이뤄졌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오는 29일부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을 앞두고 있어 학교 밖 청소년의 인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김종숙 행정복지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군산시 학교밖 청소년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주고 편견과 차별 없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기관·단체간 업무를 상호 공유하여 청소년들이 마음놓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를 주관한 군산시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지원 시책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행정복지위원회 시의원과 가족청소년과, 청소년복지상담센터, 보호관찰소 청소년 담당, 군산경찰서 청소년담당, YMCA, 교육희망마을학교 두리숲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을 벌였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