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오산도립공원, LG이노텍 직원 등 참여 봄맞이 정비 작업 실시

NSP통신, 차연양 기자, 2015-03-24 12:10 KRD7
#금오산 #도립 #공원 #부유물 #제거

300여명 이상 참여, 금오지 부유물 50t 제거 등 대대적 환경 정비 작업 이뤄져

NSP통신-금오산 도립공원관리사무소 직원 등 많은 인원이 비에 떠내려온 금오지 부유물 제거 작업을 펼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금오산 도립공원관리사무소 직원 등 많은 인원이 비에 떠내려온 금오지 부유물 제거 작업을 펼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경북=NSP통신) 차연양 기자 = 금오산도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장덕수)는 지난 23일 오전 10시부터 직원, 환경미화원, 사회복무요원 등 20여명과 LG이노텍 직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오지 부유물 제거 합동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작업은 지난 며칠간 내린 비로 인해 떠내려온 각종 부유물 50t을 제거하고 올레길 주변 고사목 제거, 빈병수거, 걸레정비 등 대대적인 봄맞이 올레길 환경 정비활동도 함께 이뤄졌다.

부유물은 자연발생 초목류가 대부분이나 방치할 경우 금오지 미관을 해치고, 악취 발생 및 수질을 저해할 우려가 있어 아름답고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제거 작업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이날 참여한 LG이노텍 직원 A씨는 “생각보다 많은 부유물에 놀랐고 힘든 작업이었지만 깨끗해진 금오지와 올레길의 모습을 보니 굉장히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덕수 공원관리소장은 많은 인력이 동원돼 작업이 하루만에 끝날 수 있었다며 자발적으로 참여해 수고해준 LG이노텍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찾아오는 탐방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고, 집중호우 등 비상사태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차연양 기자, chayang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