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남은행, 창원시와 지역 중소기업 위한 기술금융 지원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2-09 15:59 KRD7
#경남은행 #창원시 #지원협약 #기술금융 #지역 중소기업
NSP통신-손교덕 경남은행 은행장(사진 왼쪽 여섯번째)이 2014 창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워크숍에 참석해 안상수 창원시 시장(사진 왼쪽 일곱번째)과 기술금융 지원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손교덕 경남은행 은행장(사진 왼쪽 여섯번째)이 2014 창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워크숍에 참석해 안상수 창원시 시장(사진 왼쪽 일곱번째)과 기술금융 지원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경남은행(은행장 손교덕)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창원시와 ‘기술금융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손교덕 은행장은 9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4 창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워크숍’에 참석해 창원시 안상수 시장과 기술금융 지원협약식을 갖고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금융지원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기술금융 지원협약에 따라 경남은행은 창원지역 모든 창업지원센터의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입주 기업 또는 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금융을 지원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또 대출금리 우대·외환 수수료 우대·경영컨설팅 등의 창업기업 특화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창원시는 창업지원센터 기업들이 경남은행의 기술 금융 지원 제도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와 연계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손교덕 은행장은 “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담보로 하는 기술금융은 기업의 신용등급이 낮거나 시작단계여서 자금조달이 어려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하기 위한 제도다. 기술금융 지원협약이 지역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벤처기업 분야의 대출과 창업에 있어서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