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남 함양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NSP통신, 정유리 인턴기자, 2013-02-06 13:53 KRD7
#안전점검의날캠페인 #재난취약지역 #재난관리 #누수 #안전홍보캠페인

설 대비 다중이용·재난취약지역 안전점검...민·관 합동 캠페인

NSP통신-함양군에서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전의 날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경남 함양군 제공)
함양군에서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전의 날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경남 함양군 제공)

[경남=NSP통신] 정유리 인턴기자 = 경남 함양군이 설 연휴를 앞두고 다중이용시설과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중이용·재난취약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5일 민·관 합동으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군은 이날 함양읍 시가지 일원에서 군, 함양소방서, 함양읍 남녀의용소방대, 주부 민방위기동대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민관합동 안전홍보캠페인을 펼쳤다.

G03-8236672469

이날 캠페인에서 군은 안전생활 리플릿과 장바구니를 배부하며 명절에 지켜야 할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등 귀성길 출발 전 안전의식을 갖도록 집중 계도하고 홍보했다.

군은 앞서 지난달 21일부터 관련 실과소와 전기·소방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6명으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다중이용시설 및 재난취약시설 30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반은 이 기간 해당시설 및 건물관리 주체의 입회하에 건축 가스 전기 소방 등 분야별 법적기준준수 및 안전성 여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각종 시설물의 손상 균열 누수 등 구조적인 결함은 물론 전기시설의 정상작동 및 손상여부와 기계·승강기 등의 유지관리상태 가스차단기·경보기 등의 정상작동 실태 등을 체크해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다.

재난발생 위험도가 높은 시설물에 대해서는 위험요인해소 접근금지 안전시설설치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관리주체에 통보했다.

김영주 재난관리과 재난관리담당 주무관은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향우와 군민의 이동이 많은 곳을 중점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연휴기간 아무런 사고 없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정유리 NSP통신 인턴기자, jungyr16@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