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NSP통신 안정은 기자) = ◆ 창원시
▶ 올해 처음 설치한 ‘낙동강 공용자전거 무료대여소·쉼터’가 성공적인 평가를 받았다. 지난 4월 30일 개소 이후 11월 말까지 무려 4500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 경남옥외광고협회 창원시지부가 ‘사랑의 쌀’을 기탁했다. 기탁된 백미 100포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 2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 진주시
▶ 시가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제21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중앙유등시장 일대에서 관계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예방 안전수칙 홍보물 배부와 계도 등으로 진행됐다.
▶ 제7회 진주시청 문학동우회 시화전이 열린다. 이번 시화전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시청 1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그 겨울 이야기’를 주제로 한 30여점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남해군
▶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에듀테이먼트 초록선 이채복 강사가 ‘20대를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 하동군
▶ 화개면 소재 삼신녹차정보화마을이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케팅 축제인 ‘제5회 e마케팅 페어’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오는 13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유홍준 시인이 ‘제28회 소월시문학상’을 수상했다. 유 시인은 문학사상사 주관 한국프레스센터 시상식에서 상금 1000만원도 받게 된다.
◆ 산청군
▶ ‘청소년 준법정신함양교육 개회식’이 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참가 청소년들은 이날 지역의 역사 유적지를 탐방할 예정이다.
annje37@nspna.com, 안정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