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NSP통신] 안정은 기자 = ◆ 창원시=▲ 창원시가 지난 24일, 지역의 외국인 근로자 70명을 선정해 ‘창원시티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투어는 ‘창원의 집’과 ‘창원역사민속관’ ‘창원종합사격장’ ‘해양드라마세트장’ ‘마창대교’ ‘창원솔라타워’ 등 창원의 명소를 도는 코스로 진행됐다.
◆ 양산시=▲ 국토해양부가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사업용 자동차 전자식 운행기록장치 설치비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시는 오는 31일까지 장치 장착을 의무화하고 미장착시 과태료 100만원을 부과한다.
▲ 양산시가 통도사 신평버스터미널 동편출구에 택시 이용객의 안전확보 및 편의제공을 위해 11월말까지 유개승강장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노후된 휴게의자 및 보도 개보수, 택시승강장 표지판 철거 등 공사가 진행된다.
◆ 진주시=▲ 진주시가 ‘2013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평가 보고회’를 25일 오후 4시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평가회는 이창희 진주시장을 비롯해 박람회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농식품박람회 개최 결과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와 개선방안 등에 대한 토론으로 이뤄진다.
◆ 사천시=▲ 사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22일 창립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로써 사천시의 지역복지 활성화와 맞춤형 복지 발전이 예상된다.
◆ 하동군=▲ 영·호남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친선과 우정을 다지는 ‘제11회 국민생활체육 하동군연합회장기 영·호남 배드민턴 대회’가 지난 24일 하동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시·군과 전남지역 3개 시·군 등 영·호남 950팀 2000여명이 참가해 열전을 벌였다.
안정은 NSP통신 기자, annje3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